티스토리 뷰
미국주식 실적발표 사이트 확인방법 4가지.
1. 어닝 위스퍼스 캘린더.
2. 야후 파이낸스 어닝 캘린더.
3. 인베스팅 닷컴 캘린더.
4. 나스닥 어닝 캘린더.
오늘은 미국 기업의 실적 발표에 맞춰 해당 회사의 실적 예상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4가지의 사이트가 있으며 각각 장단점이 있기에 각각 사용목적에 따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어닝 위스퍼스 캘린더.
가장 유명한 사이트로는 어닝 위스퍼스라는 홈페이지가 많이 언급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회사들의 실적 이벤트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보여 줍니다. 캘린더를 통해서 날짜를 선택하고 필터를 설정한 이후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전 날짜의 데이터는 약간의 비용을 내야지만 확인 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닝 위스퍼스 홈페이지 상단에 Calendar를 클릭 합니다.
이후, 나오는 화면에서 날짜를 선택하고 두 번째로 필터를 적용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실적관련 데이터를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필터는 BMO는 주식시장이 개장하기 이전에 실적을 발표하는 기업들을 보고 싶을때 선택하는 것이고 AMC는 당일 시장의 페장 이후에 실적을 발표하는 기업들 그리고 ALL은 개장 이전 이후 실적발표를 하는 모든 기업들을 보고 싶을때 선택하는 필터 입니다.
여담으로 어닝 위스퍼스는 트위터를 통해서도 실적발표 캘린더를 제공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무료이며 일, 주, 월별로 실적발표를 곧 하는 기업들의 전반적인 주가 흐름 자료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 야후 파이낸스 캘린더 이용 방법.
한국에서는 미국주식하면 야후 파이낸스 홈페이지가 많이 언급되곤 합니다. 그래서 역시 실적발표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야후 파이낸스 홈페이지에서 Markets -> Calendars를 클릭 합니다.
원하는 날짜의 Earnings를 클릭 합니다.
해당 날짜의 미국기업 실적데이터를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의 경우 어닝 위스퍼스와 다르게 이전 날짜의 데이터를 무료로 확인 해보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입니다.
3. 인베스팅 닷컴 실적발표 캘린더.
세번째 추천 사이트는 인베스팅 닷컴 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장점은 한글로 확인 할 수 있다는 부분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한 이후 상단 메뉴에서 도구 모음 -> 실적발표 캘린더를 선택 한이 후 필터를 클릭 합니다.
미국 국가를 선택 한 이후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럼 미국 기업의 실적발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을 하기 위한 여타 다른 국가들의 데이터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나스닥 어닝 캘린더 확인 방법.
마지막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나스닥 어닝 캘린더 입니다. 나스닥 사이트 이다 보니 해당 시장에 상장된 기업들을 메인으로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에 상장한 기업들 중심으로 투자를 진행 하신다면 해당 사이트를 추천 드립니다. 확인 방법은 메인 화면에 MARKET ACTIVITY -> MAKET EVENTS -> Earnings를 클릭 합니다.
그럼, 어닝 캘린더 화면에서 기업들의 데이터를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관심있는 기업들을 직접적으로 IR사이트를 방문하여 하나씩 기업 실적 발표일을 검색하여 개별 캘린더에 입력하면서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거시적으로 접근하느냐 미시적으로 접근하느냐의 차이인듯 합니다. 어떤 방법이 옳고 그르냐 또는 좋고 나쁘냐를 떠나서 관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본인만의 방법을 찾아가는게 가장 좋은 루트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추천드린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미국 기업 실적 발표관련 내용을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